혜택뉴스

[우리동네 제로웨이스트샵①] 대구 달서구 제로웨이스트샵 ‘제로스테이’

2021-12-31 18:00
임윤아 시민 기자
대구 달서구 대천동의 친환경 공간...생활 속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다.


[혜택뉴스=임윤아 시민기자] 대구 달서구 대천동에 위치한 제로스테이는 친환경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생활 반경에 존재하는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는 한 걸음 한 걸음이 모여 지구를 위한다는 메시지를 지니고 있다. 


대구 달서구 제로웨이스트샵 '제로스테이' 전경. 임윤아 시민기자.


생활용품은 생활용품대로, 주방용품은 주방용품대로 구분한다. 사용 목적에 따라 제품 소재가 달라진다. 제로웨이스트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나무 칫솔부터 수제비누, 천연 밀랍초, 무포장 실리콘 물약병, 생분해 머리끈 등이 있다. 버블티 전용 빨대와 더불어 빨대를 씻을 때 사용할 빨대 세척솔 또한 친환경 소재다.


제로스테이의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생활용품. 임윤아 시민기자.


다회용 마스크도 존재한다. 세척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는 각 사이즈별로 존재한다. 1인 가구를 위한, 버려지지 않는 쓰임을 위한 구매 역시 가능하다. 그램수로 계산한다.


제로스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친환경의 새로운 시도는 비건 생리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동물성 재료 사용과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옥수수에서 추출한 전분으로 제작한다. 무염 소표백, 식물성 생분해 비닐 소재다.


이 밖에도 코코넛 껍질로 만든 브러쉬, 밀랍랩 및 그랩백이 있다. 밀랍랩과 그랩백은 모두 버려지는 벌집을 녹여 만든 제품이다. 비닐봉투, 포장지 대신 사용 가능하다. 제로 웨이스트에서 플라스틱과 비닐 사용을 줄이는 것 이상으로 충분히 대체될 수 있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편집자 주 : 혜택뉴스는 심각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곳곳의 노력에 공감하며, 다양한 친환경 이슈와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 그로 인해 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혜택들을 소개합니다. 


임윤아 시민 기자  jebo@benefitnews.co.kr

<저작권자 ⓒ 혜택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청년 주거비 지원하는 중기청 대출, 2023년까지 운영 연장
2 정부지원부터 생활 속 혜택까지, 혜택뉴스와 함께 할 시민기자 모집!
3 [창간특집-101가지 혜택] 당신이 놓쳤을지 모를 101가지 혜택 체크리스트
4 제로페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 20% 할인 제공
5 [혜택 인터뷰①] 용인시 수지구 지역상점 ‘땡글이과일’, 소상공인을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