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뉴스

[우리동네 제로웨이스트샵②] 대구 제로웨이스트 카페 ‘그린그루브’ 경북대점

2021-12-31 19:00
임윤아 시민 기자
자원순환을 위한 그린그루브 캠페인...재사용 가능 종이쇼핑백과 핸드타올 교환 이벤트도 진행


[혜택뉴스=임윤아 시민기자] 경북대에 위치한 그린그루브는 대구 자활사업으로 탄생한 제로웨이스트샵이다. 


소비된 생활용품을 자연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자원순환의 시작은 그린그루브 캠페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 제로웨이스트샵 '그린그루브' 경북대점에 진열된 제로웨이스트 상품. 임윤아 시민기자.


지난 11월, 그린그루브에서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개최했다. 재사용 가능한 종이쇼핑백 다섯 개를 핸드타올로 교환하는 이벤트였다. 


그린그루브는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 거절·재사용 및 올바른 분리배출과 불필요한 물건을 줄이는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다.


제로웨이스트 제품별로 친환경 소재의 출처와 특징이 적혀있는데, 처음 제로웨이스트샵을 방문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 설명서라고 볼 수 있다.


제로웨이스트를 처음 접하는 방문객을 위한 제품 설명서. 임윤아 시민기자.


현재 그린그루브 경북대점은 제로웨이스트샵이자 제로웨이스트 카페로서 이용 가능하다. 레인포레스트 인증 친환경 원두를 사용하며, 매장 내 모든 용기는 친환경 생분해성 수지를 사용한다. 방문 당시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지 않았다면, 생분해성(PLA) 테이크아웃 용기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 편집자 주 : 혜택뉴스는 심각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곳곳의 노력에 공감하며, 다양한 친환경 이슈와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 그로 인해 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혜택들을 소개합니다. 


임윤아 시민 기자  ubuntu@benefitnews.co.kr

<저작권자 ⓒ 혜택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청년 주거비 지원하는 중기청 대출, 2023년까지 운영 연장
2 정부지원부터 생활 속 혜택까지, 혜택뉴스와 함께 할 시민기자 모집!
3 [창간특집-101가지 혜택] 당신이 놓쳤을지 모를 101가지 혜택 체크리스트
4 제로페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 20% 할인 제공
5 [혜택 인터뷰①] 용인시 수지구 지역상점 ‘땡글이과일’, 소상공인을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