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뉴스

2022년 근로자 10만 명에 휴가비 지원...신청 접수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10만 명에 40만 원 상당 지원...선착순 기업 단위 신청 접수


[혜택뉴스=오지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올해 근로자 10만 명의 휴가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포스터. <출처=문체부>


근로자들의 ‘쉼표가 있는 삶’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와 기업이 각 10만 원을 추가 적립해 총 40만 원을 국내 여행 경비로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중견·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 의료법인 근로자 10만 명을 지원한다. 기업 단위로 지원사업 신청을 받으며,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법인·시설일 경우에는 대표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근로자는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40여 개 업체의 숙박, 교통, 입장권, 패키지 외 여행 기획상품 등 국내 여행 관련 상품 10만여 개를 적립된 40만 원 상당의 포인트 점수를 활용해 결제할 수 있다. 정부지원금 혜택 외에도 지자체 연계 할인 행사와 각종 기획전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참여기업에는 참여증서 발급과 함께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친화인증·여가친화인증·성과공유제·근무혁신 성과제(인센티브제) 등 정부인증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며, 향후 우수 참여 기업을 선정해 정부포상을 수여하고 우수사례집 발간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적으로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공공기관과 지자체, 대기업과 연계해 소상공인·중소기업 근로자들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도 계속 확대해 관광 분야 환경·사회·투명 경영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선착순으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누리집에서 받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과 전담 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지연 기자  ubuntu@benefitnews.co.kr

<저작권자 ⓒ 혜택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청년 주거비 지원하는 중기청 대출, 2023년까지 운영 연장
2 정부지원부터 생활 속 혜택까지, 혜택뉴스와 함께 할 시민기자 모집!
3 [창간특집-101가지 혜택] 당신이 놓쳤을지 모를 101가지 혜택 체크리스트
4 제로페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 20% 할인 제공
5 [혜택 인터뷰①] 용인시 수지구 지역상점 ‘땡글이과일’, 소상공인을 만나다